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
행복한 웃음을 찾아주는 교육의 장

‘2024년 지구-환경의 달 행사’ 안내

글작성 정보인 작성자, 작성일, 조회수 등을 제공합니다.
작성자 이** 작성일 2024-04-19 조회수 33
게시물의 내용 및 첨부파일 정보 등을 제공합니다.

기후위기,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 증진 및 생태전환 실천 문화 확산의 목적으로 지구의 날(4.22.)과 환경의 날(6.5.)을 기념하여 2024년 지구-환경의 달 행사를 안내합니다

 

  . 기간: 2024. 4. 15.() ~ 6. 5.()

  . 내용: 아래 내용 및 붙임자료 참고

 

1. 생태전환적 실천을 위한 영상 자랑하기

     목표

        - 재미있고 즐거운 기후위기, 탄소중립, 생태전환 캠페인

        - 주변 사람들에게 기후위기, 탄소중립, 생태전환 알리기

    영상 주제: 기후위기, 탄소중립, 생태전환, 지속가능발전, 생물다양성 등의

                 주제를 잘 알리기 위한 내용

    작품 부문: 퍼포먼스 / 1분 숏츠 / 3~5분 생태채널-e

      1) 퍼포먼스

        - 영상 길이: 5분 이내

        - 내용: ‘영상 주제에 맞는 퍼포먼스 영상

        - 사례: 운동장 퍼포먼스 유튜브https://youtu.be/Tw5a06V1lp0
 도미노 퍼포먼스 유튜브https://youtu.be/qBpoUdjn-xI

      2) 1분 캠페인

        - 영상 길이: 1분 내외

        - 내용: ‘영상 주제에 맞는 캠페인 영상

      3) 3~5분 생태채널-e

        - 영상 길이: 3~5

        - 내용: ‘영상 주제에 맞는 정보 전달, 인식 제고 영상

    작품 제출

      - 제출기한: 2024. 5. 10.()까지

      - 제출방법

       작품(파일)[붙임자료]작품소개서, 동의서(개인정보, 저작물)와 함께 2학년 2반으로 제출

    

  참고사항: 교당 작품 수 영상 작품 부문별 3개 이하 (9개 이하)

          -> 출품 작품수가 많을 경우 선별함.

 

2. 생태전환적 삶을 위한 그림 그리기

    목적: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생태전환적 삶을 실천하기 위한 공부, 조사, 상상하여 표현하기

    방침

     - 인간과 주변 자연의 공존을 위한 학교, 마을 상상하기

     - 우리 학생들의 삶이, 교육활동이 어떻게 달라져야 할지를 상상하기

     - 기후위기에 적응하고, 탄소중립을 실현한, 지속가능한 학교 상상하기

     - 그림 그리기 전에 조사, 학습, 토론의 과정을 진행할 것을 추천함

    작품 제출

      - 제출기한: 5. 10.()까지

      - 제출방법

        [서식1]작품소개서, 동의서(개인정보, 저작물)

        작품 원본작품 뒷면에 작품소개서 출력 후 부착하여 2하년 2반으로 제출

        

1) 지구, 환경, 인간, 동물을 생각하며 시화 그리기

     목표: 생태전환적 삶을 위한 공부, 조사, 상상하여 그리기

     방침

        - 자연, 생물, 인간의 공존을 시와 그림으로 표현하기

        - 지속가능한 생태전환적 삶에 대한 학생들의 상상력 표현하기

     시화 내용: 학교 전체, 교실, 학교의 일부, 또는 마을, 자연 등을 상상한 것 모두 가능

        () - 우리 주변에 사는 생물(: 참새, 꿀벌, 나비, 개구리 등) 입장에서 본 모습 상상하기

            - 탄소중립을 실현한 우리 마을과 학교모습 / 지구의 모습 상상하기

            -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고 있는 학교, 마을의 모습 상상하기

            - 학생들이 생각하기에 인간-자연이 공존하고 있다, 지속가능하다고 판단한 모습 표현하기

     용지 크기: 8절지

  참고사항 교당 제출 가능 작품 수가 우수작품 5점 이내로 제한됨에 따라 출품 작품수가 많을 경우 선별함.

 

2) 생성형 AI 활용 기후위기 대응 생태전환적 삶 그리기

     목표

        - 생성형 AI 활용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생태전환적 삶을 사는 모습 그리기

        - 우리가 생각하는 생태전환적 모습을 AI를 활용하여 표현하기

     내용

        -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생태전환적 삶을 사는 모습을 표현하기

     제출

         - 그림 파일, 작품소개서, 동의서와 함께 전자공문으로 제출

     유의점

        - ‘인천을 상징하는 요소를 반드시 포함할 것

        - 내가 그림으로 나타내고자 하는 주제가 잘 드러나게 생성할 것

        - AI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서명을 오른쪽 귀퉁이에 추가할 것

        - 작품소개서 작성 시 제출 작품 사진 칸에는 학생이 작품을 만들고 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사진과 제출할 사진을 넣을 것

    참고사항 교당 제출 가능 작품 수가 우수작품 5점 이내로 제한됨에 따라 출품 작품수가 많을 경우 선별함.

 

3) 함께그린이 마스코트 그리기

     목표

        - 초록 지구를 위해 목표로 삼아야 할 우리의 모습 그리기

        - 탄소중립, 생태전환교육 우수 학교에 수여할 상징으로 제작

     개념

         - 함께그린이: 함께 초록(Green) 세상을 그리는 사람들, 미래 세상을 그리는 사람들의 의미

         - 함께그린이 마스코트: 초록 지구를 위해 생태전환적 실천을 하는 학생’, ‘교사’, ‘가족을 상징

     내용

         - 함께그린이에 어울리는 상징을 그리기

         - ‘학생’, ‘교사’, ‘가족1가지 포함하여 그리기

     그림 크기: 8절지

  참고사항 교당 제출 가능 작품 수가 우수작품 5점 이내로 제한됨에 따라 출품 작품수가 많을 경우 선별함.

 

3. 지구의 날 기념 행사(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)

 

-전등을 끄고 별을 켜자!

     일 정: 2024. 4. 22.() 20:00~21:00

     장 소: 각자 위치한 장소

     참여대상: 인천시민 누구나

첨부파일

2024년 지구-환경의 달 행사 서식 및 홍보지.hwp [ 바로보기 ]

이전 다음 게시글 이동을 제공합니다.
다음글 [인천교육소식] 『인천형 행정체제 개편』 확정에 따른 홍보
이전글 [인천교육소식] 『학생 인성 함양 리더십새싹 캠프 참가 신청 안내』

댓글 0

파일 다운로드 차단 안내